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뚜렷한 대책이 없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국가적으로 위기인 상황은 물론이고 기업들도 어려움을 겪죠.
내수 경기도 소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어려운데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대책을 늘 고심하고 있으며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대책을 내놓고 해결을 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백신도 개발을 하고 있고 기업들도 나서고 있지만 아직은 뚜렷하게 나온 대책도 없을뿐더러 환자 수는 세자릿수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빨리 코로나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현재까지도 우리는 코로나사태와 직면을 하며 일을 하고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 어느 누구나 다 똑 같은 심정입니다.
이제는 티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 각종 드라마나 영화 그리고 촬영도 연기가 되고 있는 상황으로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죠.

대책이 필요한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 최초로 발견 되며 시작된 바이러스로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신종인플루엔자와 메르스 등도 있었지만 치사율에서 상당한 비교를 보이며 21세기
코로나는 역사상 최악의 바이러스로 등극을 하며 그 위험성을 알린 바 있죠.
게다가 전염성도 감기보다 더 높으며 변종 바이러스의 경우 아직도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난감한 그런 상황에 겪고 있어서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에 대한 정부 및 질병관리본부 대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서울과 수도권 한정이었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시행이 되고 있죠.
환자가 더 나올 경우 3단계까지 생각을 하기도 했었던 정부입니다.
3단계는 락다운이라고 하며 사실상 셔터를 거의 닫았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이 발생을 하면 기업의 수출은 물론이고 수입도 막히게 되는 상황입니다.
항공길은 물론이고 뱃길까지 막히니 이곳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에게 타격이 가죠.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유지함으로 정부의 정책이 운용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가급적이면 외출을 삼가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대책을 고심하며 알리고 있습니다.
우선 식당과 카페는 밤9시 이후로는 이제 머물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직장인들도 점심에는 방문을 할 수 있지만 저녁 식사 이후로는 곤란합니다.
밤에 매장 내에서 머물 수가 없으니 고깃집이나 술집은 상당히 피해를 보았죠.
또한 노래방이나 유흥시설 그리고 PC방 그리고 각종 운동시설도 직장인이 퇴근을
하고 방문을 많이 하다 보니 똑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단계

경제적 지원을 하는 방안

이를 위한 대책으로 1차 재난지원금은 가족 인원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 지원을 했죠.
지금은 선별적 지원으로 자영업자들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직을 하지 못한 청년들에게도 특별재난지원금 얘기가 오가면서 각종 지원을 대책으로 내놓고 있는 상황으로 그만큼 어렵다는 반증을 하고 있죠.
그러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은 세금을 내면서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실정으로 인해서 반발이 생기기도 하는 것을 우리는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았을 때 또다시 전국민에게 지원을 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세수 문제로 인해서 계속해서 지원은 어렵다고 생각을 하고 있죠.

코로나에 대한 세계적인 대책

우리나라보다 더 큰 국가인 미국 그리고 유럽에서는 코로나가 하루에도 몇천명이
나오는 상황으로 국내보다도 더 큰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기에 우리나라와 중국에 많이 번졌을 때에는 각국에서 너나 할 것없이 한국인의
입국을 막기도 했으며 인종 차별도 서슴지 않고 발발하기도 했었죠.
대표적인 인종차별로 미국 내 한인타운 한인들의 폭행 호주에서 한국인 폭행 등을
꼽을 수 있으며 빨리 돌아가라는 무언의 압박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죠.
전세계로 퍼진 현재 아직도 입국을 금지하는 국가들도 상당히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를 한정해서는 길을 열어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기에는 이 부분이 막히기도 했으나 현실적으로 어려웠던 부분들이 있었죠.
입국금지의 초강수를 두었으나 관광으로 먹고 사는 나라들은 이것이 독이 되었습니다.
각종 해외전시회나 비즈니스 미팅도 막히면서 그들도 살길을 찾아야 하는 것이죠.
초기에는 내가 무슨 마스크를 착용하냐면서 반발을 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모두 착용합니다.
외국과 비즈니스를 하는 분들에게 의견을 하면 한국산 마스크를 찾는 경우가 상당수입니다.
즉 마스크를 잘 만들어야 하는데 해외에서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끊임 없는 코로나 백신 개발

해외에서도 코로나에 대한 대책으로 백신을 계속해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백신이 어떤 나라에서 나오게 된다면 그 나라는 돈을 엄청 벌게될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진 182개국에서 찾게 되는 상황을 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이스포츠 즉 게임 산업도 어려움을 입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각종 국제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것들이 변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이죠.
스포츠 산업과 연관지어 빼놓을 수 없는 것들도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야구장 같은 스포츠 시설이나 스포츠 관련 용품들도 타격을 입고 추락을 걷고 있죠.
그러나 코로나가 있다 하더라도 호황인 산업은 또 호황인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서 스포츠토토 사이트나 스포츠중계 사이트같은 온라인 스포츠 산업은 접속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움직이는 가운데 각 업계 동향이 예측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